미국재정 칼럼 Chapter.16
은퇴계획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평생소득 연금
오늘날의 예비 은퇴자들은 과거의 예비 은퇴자들에 비해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기대 수명은 예전에 비해서 늘고 있고 폔데믹 이후 세상의 모든 가격과 비용은 매우 급격하게 인상되고 있는 중입니다. 실제로 Bankrate.com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직장인의 70% 이상이 저축한 은퇴자산이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상황이 이러다 보니 은퇴 시점이 점점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평생소득 연금은 미국 주식시장과 상관없이 높은 고정이자를 제공해서 원금을 증식하고 가입자가 원하는 시점부터 정해진 금액을 평생동안 생활비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사회 보장 연금과 함께 평생소득 연금을 준비한다면 계획했던 은퇴 시점부터 사망할 때까지 지급되는 안전한 은퇴 소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평생소득 연금은 개인 또는 부부가 함께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부부의 경우 가입자와 배우자 모두가 사망할 때까지 보장된 소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 지급 중에 가입자가 사망하였고 연금에 잔액이 있다면 가족들에게 남겨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은퇴계획을 위해서 두 가지의 지급 방식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활동적이며 지출이 가장 높은 은퇴 초기에 소득을 최대화 해주는 방식과 두 번째는 평생 일관된 소득을 제공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은퇴를 곧 맞이하는 분들이 더 많은 자산을 준비하려고 노력하는 이유는 은퇴 후 가능한 오랫동안 사용할 소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평생소득 연금은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 소득을 보장하며 주식 시장 또는 경기 침체로 인한 지급손실도 없습니다. 최근 지속적인 미국 연준의 고금리 정책은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높이며 주가하락을 주도하게 되었습니다. 주식시장과 관계없이 기대했던 은퇴계획을 이행하기 위해 평생소득 연금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재정관련 상담문의 송상협(a.k.a. Great Song) 213-800-4256